CV2011. 7. 5. 11:51




노란색: 해리스코너 
빨간색: BM

albiol 의 방식은 

기존의 Harris corner 방식 (이건 왜케 많이 쓰이는지  ㅋ)

으로 Curvature 가 심하게 나타나는 부분 (곡률이 심하게 나옴 즉 그지점이 코너이다)

을 판별해 내고


이를 block matching 방식으로 모션 벡터를 구한다.


자세히 읽지를 못하여 이 방식의 의도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진짜 단순하게 생각하면

1. 코너 특징을 추출하고 그의 모션을 구하는 것 


이거나 아니면

2. 좀더 명확한 분류를 위해(?)


내가 이해하기로는 corner 를 구한뒤 블록매칭방식으로 모션벡터를 구하여

교집합을 구한다.



블록매칭 방식은 어떤 템플릿이 주어지고 이를 화면내에서 찾는 방식으로

이것도 아마 컨볼루젼을 통하여 가장 peak 가 되는 부분을 찾는 방식일 것이다.



코너부분 자체가 어떤 특징이 있는 부분이므로 그 부분을 블록으로 잡고

블록 매칭을 실시할때 아주 좋은 측면이 있다, (이 때문에 아이디어가 대단한듯하다)




영상은 매우 짧은 프레임의 연속이므로 optical flow 에 BM  방식을 적용한 것이 있다.


다만 내가 구현한 방식같은 경우


Harris corner 방식으로 코너 이미지를 구하는데 따로 코너 좌표를 구하여

블록을 따로 구하지는 않고

또 옵티칼플로우 BM 방식을 쓸때도 코너 있는 부분만 블록을 하지 않고

코너이미지 자체의 prev ,curr 이미지를 가지고 계산을 실시하였다.


엄밀히 따지면 제대로 구현된 것은 아닌 것이다.




Posted by 멍충한아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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