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공간이니 

3개의 좌표를 가지는 (x,y,z) 벡터를 우선 만들어야 되겠져

 

이렇게 ASSA3d  딕셔너리 안에다가 

Vec3 함수를 정의합니다.


생긴건 함수처럼 생겼지만 저것을 new 키워드로 생성할 것입니다.

var v1 = new Vec3(5,5,5);


그리고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객체를 연결시키고

생성자를 Vec3 함수로 지정합니다.

상호참조가 되었겠죠


앞으로 기본적으로 객체를 생성할 때는 이러한 방식으로 작성할 것입니다.


Vec3 함수는 객체 자체이면서 마치 생성자처럼 사용되죠?

그리고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연결된 객체에는

여러 메서드들을 연결할 겁니다.


마치 class를 사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느낌이 날겁니다.

좀더 메서드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스빈당.


 
(Vec3.js)

대충 생각나는게 이정도네요 ,

필요한 연산이 있으면 그때그때 가서 추가하도록 하겠스빈당.



흔히 벡터는 방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럼 점(Point) 와는 다른건가요?

똑같이 성분이 x,y,z 인데, 개념상 다르게 해야될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봤던 어떤 렌더러는 두개를 구분을 하더라고요,

여기서 위치가 필요하면 그냥 위치벡터라고 말하겠습니다.

Posted by 멍충한아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