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생각해볼수 있는 파티클을 만들겠습니당.

그냥 점이라고 생각하고 만들겁니다.


우선 Obj3d 객체를 상속하여 새로운 객체를 만듭니다.


원형인 Obj3d 의 코드를 보면 다음이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Obj3d(좌표계) 요놈이 어떤 템플릿 역할을 역할을 하는거죠


그러면 제가 구상한 파티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Particle.js)

 계속 렌더링 될때마다 다른 색깔이 입혀질겁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을 하게 되면 반짝반짝할겝니다.


그러면 첫번째 파티클 프로그램을 만들겠습니다.

우선 html 구조부터 잡죠

 


스크립트를 보면 직관적으로 보일겁니다?


장면객체를 만들고

카메라 객체를 만든뒤에

파티클 여러개를 만들어서 장면에다가 집어넣고

렌더러를 만들어서

렌더링 할때 , 장면과 카메라를 인자로 넣어주면 됩니다.


위를 돌린 화면은 다음과 같죠

 
실제론 반짝반짝하니 이쁩니다. 


Posted by 멍충한아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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